스토리/複雜單純

양주 이야기

marineset 2024. 2. 12. 20:01

 

 

[1] 위스키 : 보리,옥수수,호밀,귀리,등을 발효시킨후 증류하여 숙성 시킨 술

1.스카치 위스키: (맥아를 주원료로 사용)스코트랜드 지방에서 증류한 술로
                        대표 브랜드로는 시바스리갈,조니워커,발렌타인,그랜피딕,윈져, 딤플,임패리얼 
2.버번 위스키  :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미국 캔터키 지방에서 증류한 술
                        대표 브랜드로는 잭다니엘,짐빔,와일드터키 
3.버번콕         : 칵테일로 콜라와 섞어서 마시면 좋다.
4.그외 캐나디언 위스키(크라운로얄) 일본위스키(산토리사의 쇼군)

[2] 브랜디 : 과실주를 증류한 알콜분이 강한 술의 총칭

1.대표술로는 코냑,아르마냑,도빌,마르텔,헤네시,샤또,비스키 

2.세계5대 코냑(코냑은 포도주를 증류하여 만든 술)

Hennessy-헤네시
레미 마틴, 카뮈 등과 함께 프랑스 코냑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부드럽고 여성적인 맛이 특징이다.
헤네시 코냑은 VO, VSOP, XO, 엑스트라(Extra) 등급으로 구분되어 생산된다. 오크통에 숙성한지 2년반이 지난 것만을 판매하는데 숙성한 지 3년 된 것은 스타급, 5년부터는 V.O (Very Old), 10년 이상은 V.S.O.P (Very Superior Old Pale) 20년 이상은 X.O (Extra Old), 30년 이상은 엑스트라로 표시된다.

Remy Martin-레미마틴
헤네시에 비해 강한 남성의 이미지가 강한 코냑. 프랑스어로 레미 마르땡으로 불린다.
레미마틴은 V.O 나 V.S.O 같은 Three star급은 만들지 않고 전 제품을 V.S.O.P급으로 해서 5년 이상 숙성한 V.S.O.P , 10년 이상 숙성한 나폴레옹(Napoleon), 25년 이상 숙성한 X.O, 50년 이상 숙성한 엑스트라급만 만들고 있다.
레미 마틴의 엑스트라급 중 루이 13세가 유명한데 세계 명품 중 하나인 이 제품은 100% 그랑 상파뉴만을 사용하므로 고농축의 풍부한 향을 음미할 수 있으며 수제 크리스털 병에 담겨 판매된다.

Camus-카뮈
카뮈는 현재 코냑 메이커로는 마르텔, 쿠르봐지에에 이어 세계 5위 이지만 제품의 85%~90%이상이 세계 각지의 면세점에서 팔리고 있어 대중적인 인기가 높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헤네시, 레미 마틴과 함께 3대 인기 코냑으로 팔리고 있다.
카뮈 역시 다른 코냑과 마찬가지로 5년 된 Three star급, 10년 된 V.S.O.P, 15년 된 나폴레옹, 20년 이상 된 것을 X.O급으로 분류한다.

Courvoisier-쿠르봐지에
쿠르봐지에는 마르텔, 헤네시와 함께 현재 코냑 업계의 3대 메이커이 하나로 꼽힌다.
산뜻하면서서 중후한 맛을 풍기며 등급은 5년 (V.S), 10년 된 (V.S.O.P) 15년 된 나폴레옹, 20년 이상 된 것을 (X.O)50년 이상을 엑스트라급으로 분류한다.

Martell-마르텔
마르텔사의 코냑은 타닌 성분이 비교적 적으며 강하고 자극적인 맛이 특징이다.  등급은 V.S, V.S.O.P, 코르동 느와르 나폴레옹,코르동 블루, 코르동 아르겐트 엑스트라로 분류된다.

[3]진(Gin) : 곡물을 발효시킨 것에 향신료를 넣고 증류시킨 배색증류주로 속성과정이 필요없고 만든후 30분이면 마실 수 있다
                    종류로는 올드텀,플리머스 등이 이며,스트레이트로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4]보드카   러시아 대표술로 옥수수,감자를 주원료로 하는 무색 무취의 술이다.
                    종류로는 스미노프,핀란디아,앱솔루트, 등이 있다.아주 차게해서 작은 잔에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이 좋다.


[5]럼(Rum) : 사탕수수즙을 발효숙성 시켜 만든 술로 원산지는 서인도제도 이다.
                    제당산업이 번창한 카리브해(海)의 서인도 제도, 바하마 제도에서 처음으로 만들었는데,
                    현재는 쿠바 ·멕시  코를 비롯하여 세계 각지에서 생산되고 있다.
                    종류는 바카르디,캡틴모건 등이 있고 맛에 따라 헤비럼,라이트럼,미디움럼 이 있다.여름용 칵테일에 많이 사용한다.

[6]데킬라(Teguila)    : 선인장의 일종인 용설란을 발효시켜 만든 술로 멕시코가 원산지이다.
                    종류로는 쿠에로보,사우자,엘토르 등이 있고 화이트,골드 등 색에 따라 구분 한다.

 

                               

Ballantine's* scotch whisky 

                                                                             https://badoc.tistory.com/13741403

반응형

'스토리 > 複雜單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주원 '오산창작예술촌' 촌장  (0) 2023.08.29
동명이인(同名異人) 친구  (3) 2023.06.21
[이사람] 이병호 법무사  (1) 2023.06.21
한국진보연대  (2) 2023.06.14
미국 독립기념일과 한국 광복절  (0) 2023.06.13